자주묻는 질문 - 국제선
청구할인이 무엇인가요?
하나카드 청구할인이란, 하나카드의 청구할인 조건(전월 실적 충족 시)으로 해당 카드로 결제 대금 청구 시 차감되는 할인입니다.
청구할인은 매입금액에 대해 적용되며, 발권대행 수수료는 제외됩니다.
결제 완료 이후 부분 취소 및 결제 변경 건은 청구할인 적용 대상에서 제외되거나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나의 항공권을 두개의 카드로 결제할 수 있나요?
항공권은 IATA(국제항공운송협회)의 규정에 의해 티켓당 한장의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 합니다.
항공권 구매 후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 57조 제 3호의 규정에 의하여, 항공권의 경우 세금계산서 교부의무가 면제되므로 항공사에서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여행사는 항공사의 항공권 판매 대행처로서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한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탑승권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모바일 탑승권(또는 QR 이미지 탑승권)은 각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체크인 후 발급 가능합니다.
※ 온라인 체크인은 일반적으로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부터 각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 체크인 가능 여부와 모바일 탑승권 발급 진행 절차는 출발지 및 항공사 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결제시한이 지나 결제가 불가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항공권 결제는 예약 완료 후 안내받으신 결제시한 전까지 완료하셔야 합니다.
항공사의 발권 시한 및 항공 운임 변동 등의 이유로 결제 시한이 경과 된 경우, 예약은 취소되며 취소된 예약은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새로운 예약으로 다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특정 카드사 할인 요금으로 예약하였는데 다른 카드로 결제 할 수 있나요?
카드 할인 요금은 해당 카드 이외에 다른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불가합니다. 다른 결제수단으로의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소지하신 카드를 선택하시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본인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한가요?
항공권 결제는 탑승자 본인의 카드로 결제해 주셔야 합니다.
제3자 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발권은 가능하나, 항공사에서 카드 소지자의 관계 증빙 서류 또는 실물카드를 요구할 수 있으며, 미 제출 시 탑승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